민원접수·처리
- 민원상담 창구가 나의민원(신문고)으로 통합되었니다.
- 민원신청은 홈페이지 > 바로민원 > 나의민원(신문고)에서 가능합니다.
- 구 새올상담민원창구는 조회만 가능합니다.
비공개·이송이첩/다부처병렬 민원조회
- 비공개로 등록된 민원은 목록에 표시되지 않으며, 본인인증 후 나의 민원창구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- 타 기관에 이송이첩/다부처병렬된 민원의 답변은 상담답변 `민원상세보기`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(☜ 제목 클릭 후)
개인정보보호 관련 안내
-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, 휴대폰 번호 등은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.
- 공개(내용공개) 민원은 게시전 민원인의 개인정보 노출 등을 민원처리담당자 확인 후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.
(* 신청하신 민원의 내용보기/수정/삭제는 나의민원창구에서 가능)
기타 안내
- 민원상담의 성격에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, 타인의 명예훼손,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답변이 완료된 민원의 경우 만족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.(타 기관에 이송/이첩된 민원은 제외)
- 화면이동없이 30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되오니 작업시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전자민원창구는 홈페이지와 별도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.
- 스마트폰에서 「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,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※ 안드로이드마켓, 아이폰 앱스토어 및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관련 앱 다운로드 가능
※ 스마트폰으로 접수된 민원은 스마트폰에서 처리형태 및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|